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장서겠습니다.
HOME > 정보알림방 > 보도자료
대한수영연맹에서는 수영 전문지도자 및 선수를 위한 맞춤형 훈련프로그램이 3차 제작되어 이번 달부터 보급된다.
2020년 1월 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 4개 종목 맞춤형 훈련프로그램 1차 개발보급을 시작하여, 2021년 4월 오픈워터스위밍 종목을 추가하여 2차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많은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 지도자와 선수들에게 맞춤형 훈련프로그램을 보급하였다.
이어서 이달 중에 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 4개 종목 전문지도자 및 선수를 대상으로 한 3차 프로그램을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12명에 종목별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으로 제작에 참여했고, 전·현직 국가대표들이 동영상과 사진 자료에 모델로 도움을 주었다.
종목별 지도자와 선수들에게 기량향상에 도움을 주며 누구나 쉬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각 종목별 전문가들이 많은 시간 자료수집과 의견수렴들을 통해 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에 종목별 필수요소부터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문 기술까지 모두 담았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경영 자문위원(남유선)은 “엘리트 지도자와 선수들을 위한 수영의 이해와 기술을 바탕으로 경기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바이블을 제시함으로써 선수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누구나 쉽게 활용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연맹은 향후 개발된 프로그램을 보급을 위해 수영전문 지도자 및 선수를 대상으로 한 강연회를 10월 중에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된 3차 맞춤형 훈련프로그램은 현재 연맹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향후 교육자료로 제공 요청하는 실업팀, 학교팀에 교재 및 동영상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대한수영연맹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uUdkFdRbuRnYiqpM-ZXw